|
▲ 통영교육지원청, “2026년 청렴 오예(五禮)! 추진단 협의회”개최 ©
|
|
▲ 통영교육지원청, “2026년 청렴 오예(五禮)! 추진단 협의회”개최 ©
|
[통영트리뷴=김대용기자]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주)은지난1일 지원청 2층 소담실에서통영교육의청렴도 향상과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2026년 청렴 오예(五禮)! 추진단 협의회”를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기관장 중심의 청렴 실천 의지를 공고히 하고,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추진단은 교육장을 단장으로 관리자와 업무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 되었으며, 지난 2025년도 청렴 정책의 성과를 면밀히 분석하고 보완 사항을 ‘2026년도반부패·청렴 정책 추진계획’에 적극 반영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올 한해 경상남도교육청이 강조하는 교육부문 5대 부패취약 분야(학교 운동부 운영, 공사관리 및 감독, 현장체험학습, 방과후 학교 운영, 계약관리)에 대한 쇄신안을 발굴하고,각 분야별로 창의적이고 내실있는 현장 적용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조은주 교육장은 “청렴은 특정 부서만의 업무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일상에서 실천해야 할핵심 가치”라며“2026년 한 해 동안 구성원 모두가 합심하여 시민과 교육 가족이신뢰할 수 있는 ‘청렴 오예(五禮)! 통영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통영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현장 체감도가 높은 청렴 캠페인과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