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3 ©
|
|
▲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
|
[통영트리뷴=강홍규기자]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기홍, 전병훈)는 지난 19일 명정동새마을문고 도서관에서 2026년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은 제6기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회의에서는 지난 2월 실시한 관내 계층별 복지욕구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수립된「단단한 디딤돌 명정!몸과 마음이 Young~한 명정동 만들기」를 비전으로 1인 가구 취약계층의 고독사 예방과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요인 등으로 신체적‧정신적으로 힘든 주민들을 위한 생활안전도모와 정서지원을 핵심과제로 삼아 2026년 추진할 특화사업들을 계획하고, 그 외 복지사각지대 발굴, 명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병훈 민간위원장은 “올해도 위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며, 적극적인 나눔 및 봉사활동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임기홍 명정동장은“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관심을 갖고 사랑으로 봉사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있어 든든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맞춤형복지 서비스 제공과 체계적인 돌봄 안전망을 구축하여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명정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