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정동, 쾌적한 설 연휴 만들기

- 설 맞이 명정동 환경정화활동 및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 캠페인

강홍규기자 | 기사입력 2026/02/14 [00:23]
자치/행정
명정동, 쾌적한 설 연휴 만들기
- 설 맞이 명정동 환경정화활동 및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 캠페인

강홍규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6/02/14 [00: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명정동, 쾌적한 설 연휴 만들기     ©

▲ 명정동, 쾌적한 설 연휴 만들기     ©

[통영트리뷴=강홍규기자] 명정동주민센터(동장 임기홍)는 지난 11일 통영시 여객선터미널 및 서호시장 일대에서 민관합동으로 설 맞이 환경정화활동과 설 연휴 생활폐기물 배출요령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설 명절을 앞두고 관광객 유동이 많은 주요 지역의 환경을 정비하고, 명절 연휴 기간 증가하는 생활폐기물의 올바른 배출 방법을 주민과 관광객에게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명정동 주민센터 직원과 자생단체 회원들은 통영시 여객선터미널 주변과 서호시장 일대를 중심으로 쓰레기 줍기, 불법 투기물 수거, 환경 취약지역 정비 등 환경정화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했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에 대한 홍보 캠페인도 병행했다. 참여자들은 홍보 리플릿을 배포하며 음식물 쓰레기 물기 제거,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대형폐기물 신고 방법 등 올바른 폐기물 배출 안내에 나섰다.

 

임기홍 명정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환경 정비에 힘썼다명절 연휴 기간 생활폐기물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