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0일 청렴정책추진단에서 반부패‧청렴정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제3차 청렴정책회의를 개최했다.
▲ 통영시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노력 1
|
통영시 청렴정책추진단이란 시장을 포함한 4급 이상 공무원과 평소 청렴정책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장들로 구성된 회의체로서 반부패청렴정책의 원활한 추진과 이행상황 점검, 청렴도 향상 및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천영기 시장이 직접 주재한 이번 회의는 지난 5월과 7월에 이어 세 번째로, 2024년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상황과 종합청렴도 평가를 위한 각종 지표의 추진 현황 점검, 추진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는 과제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모색, 향후 청렴시책 추진의 부서별 협조에 중점을 두고 청렴시책 전반에 대한 자체분석 및 최종 점검을 실시했다.
천영기 시장은 “그동안 추진한 청렴 시책 중 청렴도 향상에 효과적인 시책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 시행할 것”과 “9월에 종료되는 청렴노력도 평가 지표를 잘 마무리하여 종합청렴도 평가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우리시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청렴문화가 정착되고 확산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간부공무원은 반부패청렴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솔선수범하여 주시고 또한 전 직원이 청렴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김대용기자
한편 통영시는 국소별 청렴실천 추진단 구성, 1부서 1청렴 문구 작성 게시,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등 다양한시책을 개발해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및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노력을경주하고 있다.김대용기자
이 기사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