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의회, 고수온 피해 현장 점검

고수온 피해상황 점검 및 어민·관계자 등 격려

김대용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00:23]
정치/행정
통영시의회, 고수온 피해 현장 점검
고수온 피해상황 점검 및 어민·관계자 등 격려
김대용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8/28 [00: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시의회(의장 배도수)는 지난 23() 지속된 폭염 영향으로 고수온 피해가 발생한 욕지도 일원 해상과 야포항 어류 폐사체 처리현장을 찾아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어민 및 관계자 등을 격려했다.

▲ 통영시의회, 고수온 피해 현장 점검

배도수 의장을 비롯한 통영시의회 의원들은 기록적인 폭염과 무더위로 인해 바다 수온이 상승되어 고수온 경보(특보)가 발령된 양식장 해역과 피해 처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어민과 관계자 등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대책마련 사항을 점검했다.

▲ 통영시의회, 고수온 피해 현장 점검 1

또한 통영시 수산경제환경국장 및 어업진흥과장으로부터 고수온 피해 현장대응 상황과 피해 복구비 지원 추진사항에 대한보고를 받았으며, 욕지해역 및 욕지 야포항 현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향후 대책을철저히 수립하고, 피해 확산방지와 신속한 대처방안에 대해 집행부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 - 통영시의회, 고수온 피해 현장 점검

현장에서 어민과 관계자의 고충을 청취한 배도수 의장은 역대급 불볕더위로 고수온 경보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피해 현장에서 확인한 모습은 더욱 처참하고 안타깝다, “기후변화로 해마다 고수온 현상이 반복되고 있는 만큼, 우리 시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해결책 마련과 어민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도록 하겠다고 어민들을 격려했다.

 

 

이어 통영시의회 의원들은 통영시의 피해예방 대책추진과 상황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김대용기자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