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천영기)은 (사)남해안별신굿보존회의 주관으로 지난 4~5일 2024 시도 문화예술기획지원사업 ‘비진도 손님맞이’ 투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 (한산대첩문화재단)2024 시도 문화예술기획지원사업 ‘비진도 손님맞이’ 성황리 종료
|
이번 프로그램은 한산면 비진도 외항마을 일원에서 ‘비진도 손님맞이’ 투어 참가 신청을 한 관광객과 비진도 외항마을 주민이 참여하여 마을 골목 투어, 비진도 해수욕장 레저활동, 종이꽃 전시 관람 및 체험, 남해안별신굿 보유자 강의, 비진도 별신굿 공연 등이 진행됐다.
▲ (한산대첩문화재단)2024 시도 문화예술기획지원사업 ‘비진도 손님맞이’ 성황리 종료
|
프로그램은 2가지 콘텐츠로 진행됐는데 투어 첫날인 4일에는 골목 투어, 레저활동, 전시 관람 등의 관광을 위주로 진행됐고, 5일에는 비진도 별신굿을 통해 다양한 굿을 관람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비진도만의 남해안별신굿 공연과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관광을 접목하여 관광객과 주민들이 같이 즐길 수 있게 진행됐으며 주민역량 강화교육으로 진행된 ‘지화꽃 만들기’ 교육과정을 동영상으로 시청하여 주민과 참가자들이 같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 관광객은 서울, 성남, 용인, 의성, 여수 등 다양한 지역에서 비진도를 찾았으며 한 참가자는‘평소 별신굿에 관심이 많아 참여했고 다양한 별신굿 관람과 마을주민이 직접 해준 음식을 먹고 비진도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투어를 즐길 수 있게 되어 행복고 또 올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 시도 문화예술기획지원사업은‘경상남도’와‘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한산면 죽도 손님맞이’ 투어와 ‘산양읍 영운리 풍어굿’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김대용기자
이 기사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