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캠페인 실시

-학교통합지원센터·Wee센터 및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시행-

김대용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00:46]
문화/교육
통영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캠페인 실시
-학교통합지원센터·Wee센터 및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시행-
김대용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7/04 [00: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수)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의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흡연 및 마약/자살 예방 합동 캠페인을 유영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 학통캠페인 사진1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활동 보호, 흡연(마약)예방, 학생 자살 예방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지며, 학교통합지원센터와 소속 기관인 Wee센터, 지역 네트워크인 경남 무지개 센터(통영 네트워크)가 함께 학교로 찾아가는 적극적이고 현장 중심적인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 학통캠페인 사진

특히 이번 합동 캠페인은 홍보 활동뿐만 아니라 학교 업무 담당자, 학생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현장에서의 고충과 위기를 발굴하는 등 먼저 다가가는 현장 지원이 이루어졌다.

 

이번 캠페인에 함께 참가한 유영초등학교 교사는 직접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서로의 협력관계를 더욱 단단히 하고 필요한 지원이나 현장의 고충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합동 캠페인은 73일 유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10일 통영중앙중학교와 함께 2차 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이다.

 

김재수 교육장은 이번 합동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학교와 학생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예방적 지원에 더욱 힘쓸 수 있도록 학교통합지원센터와 Wee센터의 적극적 활동을 당부했다.김대용기자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