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새로운 문화

‘통영춤꾼(랜덤플레이댄스)’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김대용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00:49]
문화/교육
청소년들의 새로운 문화
‘통영춤꾼(랜덤플레이댄스)’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김대용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12/01 [00: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통영시,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 '통영춤꾼(랜덤플레이댄스)'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5일 강구안 문화마당에서서바이벌 랜덤 플레이 댄스를 끝으로‘2023

통영춤꾼행사를 성료했다.

▲ - 통영시,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 '통영춤꾼(랜덤플레이댄스)'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2023통영춤꾼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형들은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서 보던 랜플(랜덤 플레이 댄스의 줄임말)을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즐거웠다주말이면 아이가 집에서 스마트폰 게임만 하는데 이런 행사가 있어 친구들과 함께 밖에서 노는 것을 보니 좋다며 소감을 말했다.

▲ 통영시,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 '통영춤꾼(랜덤플레이댄스)'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통영시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연맹장 김정명)이 주관한 ‘2023 통영춤꾼

지난 5월을 시작으로 지난 25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랜덤 플레이 댄스의 사업명이다.

 

랜덤 플레이 댄스란 무작위로 나오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MZ세대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이다.

특히, 마지막 날인 25일은 미리 크리스마스 콘셉으로 진행됐고,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청소년들의 참여와 흥미를 높였다.

 

행사 관계자는건강한 놀이문화에 대해 고민하던 중, 요즘 청소년들이 K-pop(케이팝)에 맞춰 짧은 댄스 영상을 만들어 SNS에 올리는 문화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랜덤 플레이 댄스라는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통영시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유행중인 K-POP을 바탕으로 우리 통영시에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긍정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관광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로 발전해 액티비티한 세계축제도시 통영이 됐으며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3 통영춤꾼은 통영한산대첩축제, 강구안 문화마당 공연 등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이며 젊고 활기찬 통영 이미지를 전달하는 통영 홍보 대사 역할도 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거리문화 조성과 젊고 활기찬 통영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한 ‘2023 통영춤꾼은 매회 높은 참여율과 관광객들의 호응으로 향후, 어떤 콘텐츠로 변모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대용기자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