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수산물, 유럽시장 두 번째 노크

-세계 최대 수산물박람회장에서 통영수산물 판로개척과 함께 맛을 선보이다 -

김대용기자 | 기사입력 2023/05/01 [19:57]
정치/행정
통영시 수산물, 유럽시장 두 번째 노크
-세계 최대 수산물박람회장에서 통영수산물 판로개척과 함께 맛을 선보이다 -
김대용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5/01 [19: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시(시장 천영기)가 민선8기 수산물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두 번째 행보에 나섰다.

▲ 통영시 수산물, 유럽시장 두 번째 노크

지난 425일부터 2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수산물박람회인 [2023 Seafood Expo Global] 에 참가해 통영 수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수산물 박람회는 최다 참관객과 참가업체가 방문하는 연중 세계 최대 규모 수산관련 전문박람회이며, 통영시에서는 유럽으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통영의 우수한 수산물을 선보이고 시식부스를 운영해 유럽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수출개척단은 박람회 기간 동안 3375백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했고 이외에도 수출관련 2건의 MOU체결과 1008,600만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귀국하는 즉시 상담 바이어와 본격 협상을 추진하고 수출계약 체결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 - 통영시 수산물, 유럽시장 두 번째 노크

세계 수산물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는 업체 대표는 “30년 동안 개최되는 세계 수산물 박람회의 규모가 압도적이다시장 트렌드를 직접 파악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가를 실감했고 이번을 계기로 수산물 판로의 방향을 정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 - 통영시 수산물, 유럽시장 두 번째 노크

통영시 시식부스에서는 참가업체의 수산물을 각종 요리를 선보였고 시식을 한 방문객은 수산물이 이런 맛을 낼 수 있다니 매우 놀랍다며 통영수산물에 대해 감탄사를 연발했다.

 

아울러 ‘2022년 파리 국제식품박람회에서 수출 상담 이후 샘플을 제공받아 상품 개발을 마치고 통영굴 수입을 기다리는 이탈리아 로마의 수산물 가공공장(NFS)을 방문해 개발된 통영수산물 가공제품을 시식하고 현지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면서 통영수산물의 유럽시장 진출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 지난 6~7일 통영시 수산물 수입을 위한 사전답사를 마친 태국의 수산물 유통회사인 센트럴 그룹의 자회사인 센트럴 푸드홀세일을 방문해 수출 절차를 진행하기로 하고 추가로 시암푸드를 방문해 수입확대를 약속 받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수협중앙회방콕센터와 수산물 수출 및 홍보관련 상호 협력체계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지난달 6일부터 12일까지 미국 FDA가 실시한 남해안 패류수출해역 위생관리 점검 결과 매우우수평가를 받아, 통영수산물은 안전하다며 통영수산물의 안정성을 중점 홍보했으며,

 

또한 박람회에서 시식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의 발길을 붙든 만큼 우리수산물의 가능성을 확인했다처음부터 큰 성과가 나지 않는다고 실망하지 말고 우수한 수산물을 준비하면 우리시는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함께 할 것이다고 유럽시장을 향해 발을 디딘 2세 수산경영인들에게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김대용기자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