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안전 효도 함께해요!

통영트리뷴 | 기사입력 2023/01/21 [00:06]
기고
설 명절 안전 효도 함께해요!
통영트리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21 [00: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계묘년의 첫 명절인 설 연휴가 다가온다. 들뜨고 설렘 가득한 설 명절을 맞이하여 자주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을 보기 위해 고향집으로 향하는 차량들의 행렬이 이어지곤 한다.

▲ 김민규(예방교육담당)

올 설에는 설레는 마음으로 고향에 계신 부모님에게 감사의 선물을 준비하여 방문해보는게 어떨까?

 

최근들어 부주의로 인한 주택화재가 증가하면서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 더욱이 명절에는 음식 조리, 차례 준비 등으로 부주의 화재 발생 위험이 크기 때문에 미연에 방지하기위해 주택용 소방시설과 자동확산소화기와 같은 의미 있는 선물이 또 하나의 효도가

아닐까 생각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한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발생 상황을

단독으로 감지하여 자체에 내장된 음향장치로 경보하는 감지기를 말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발생 초기에 소방차 한 대 이상의 큰 효과를 가진다.

 

자동확산소화기는 보통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은 보일러실, 건조실, 주방, 세탁실 등의 천장에 설치하여 주위 온도가 72이상이 되면 소화약제를 자동 분사해 화재를 진압한다.

 

최근 많은 주택 화재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등을 활용해 초기에 화재 피해를 막는 사례를 볼 수 있다. 이렇듯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않는다.

 

이번 설 명절에는 주택용 소방시설과 자동확산소화기 선물로 마음도 든든하고 화재로부터 내 가족은 물론 이웃까지 지킬 수 있는 안전 가득명절이 되길 바란다.

 

이 기사 좋아요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기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