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안전관리 특별점검 실시

전원재기자 | 기사입력 2022/11/03 [10:11]
건강/스포츠
『제16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안전관리 특별점검 실시
전원재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11/03 [10: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통영시는 지난 10월 29일 발생한이태원사고와 관련하여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하고자 11월 3일부터 11월 6일까지 4일간 개최하는 16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사전 안전관리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관리 특별점검은 통영시, 경상남도, 대회 조직위원회가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했으며, 주요 점검 사항으로 안전관리계획 수립, 매뉴얼 작성, 위험물질 사용 여부, 경기수역 안전부표 설치여부, 합동상황실 운영 여부, 구조신호물품 비치 여부 등 집중점검과 요트계류시설을 직접 둘러보며 현장 점검을 했다.

 앞서, 지난 1026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통영해양경찰서, 통영소방서, CPR봉사대, 통영경찰서 등 유관기관 안전협력회의를 개최하였으며, 이번 대회 해상안전을 위하여 안전관리선 25척을 배치하여 해상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태원 사고 관련 정부의 국가애도기간에 따라 개막식은 개최하지 않으며 국가애도기간 동참으로 요트대회 참가정은 검은 리본을 달고 경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안전관리 특별점검에 함께한 천영기 통영시장은 해상에서 치러지는 요트경기인 만큼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여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전원재기자

ⓒ 통영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